본문 바로가기
경제

강추위 속 멈춰선 스키장 리프트...50여명 고립

by 산경투데이 2022. 12. 20.
반응형

▲ 19일 오후 4시쯤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에서 리프트 멈춤 사고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사고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벌이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에서 리프트 멈춤 사고가 발생해 이용객 50여명이 고립되는 일이 발생했다. 

 

19일 오후 4시쯤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에서 리프트 사고로 고립됐던 승객50여명이 사고 발생 3시간30분 만에 구조됐다. 어린이도 포함돼 있었는데 이들은 구조 될 때까지 한파에 떨며 견뎌야 했다.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48분쯤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 2호기 리프트에 타고 있던 이용객 51명을 전원 구조했다. 소방당국은 사고발생 직후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대응 1단계를 발령해 구조작업을 진행했다. 구조자 가운데 3명은 저체온증으로 병원으로 옮겨졌다.

 

알펜시아 측은 리프트 롤러 오작동으로 인한 멈춤 사고로 추정하고 있다. 소방과 경찰은 정확한 사건 발생 경위와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강추위 속 멈춰선 스키장 리프트...50여명 고립 (sankyungtoday.com)

 

강추위 속 멈춰선 스키장 리프트...50여명 고립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에서 리프트 멈춤 사고가 발생해 이용객 50여명이 고립되는 일이 발생했다. 19일 오후 4시쯤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