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실내 마스크 해제, 이르면 설 연휴 전 가능...21일 중대본 발표

by 산경투데이 2022. 12. 18.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정부가  2단계에 걸쳐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오는 2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조정안을 발표한다. 18일 방역당국 관계자들에 따르면 먼저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 실내마스크 착용을 의무에서 권고로 조정한 뒤 다시 모든 시설에서 전면 해제하는 방식으로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하는 방안을 염두에 두고 있다.

 

1단계 해제 시점은 최근의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할 경우 이르면 설 연휴가 시작되는 다음달 21일 이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 논의, 지표 확인 등의 과정이 남아 해제 시점이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

 

정부는 1단계 해제에서 제외되는 시설로 대중교통, 복지시설, 의료기관 염두해두고 있다.

학교나 어린이집 등 교육·보육 기관이나나 공공기관은 1단계에서 의무가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고령자도 많이 이용하는 마트도 해제에서 제외할지 포함할지는 논의중이다.

 

방역 당국은 여러 지표를 토대로 유행 예상치를 예측하는 모델링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실내마스크 해제 조치가 가능한 시점을 도출할 계획이다. 조정안은 자문위 회의 후 다시 정부 내부 논의를 거쳐 23일 중대본 회의에서 확정·발표된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실내 마스크 해제, 이르면 설 연휴 전 가능...21일 중대본 발표 (sankyungtoday.com)

 

실내 마스크 해제, 이르면 설 연휴 전 가능...21일 중대본 발표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정부가 2단계에 걸쳐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오는 2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조정안을 발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