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기준 오늘 확정, 발표

by 산경투데이 2022. 12. 23.
반응형

▲ 한덕수 국무총리가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완화에 대해 한덕수 국무총리는 23일 “오늘 중대본에서 전문가 의견수렴을 통해 마련한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조정기준’을 확정한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마스크 착용의무 완화시기를 판단하기 위한 기준은 환자 발생 안정화,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발생 감소, 안정적 의료대응 역량, 고위험군 면역획득 등 네 가지”라며 “이 네 가지 기준 중 두 가지 이상이 충족될 경우, 중대본 논의를 거쳐 시행시기를 결정하겠다”고 했다.

 

이어 한 총리는 “이 경우에도 감염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의료기관과 약국, 일부 사회복지시설 등에서의 착용의무는 당분간 유지하는 등 단계별로 전환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실내마스크 착용의무가 완화될 경우 일시적으로 확진자가 증가할 가능성도 있다”면서 “방역당국과 지자체는 방역과 의료대응에 빈틈이 없도록 미리 살피고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가까이 불편을 감수하시고 마스크 착용에 협조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방역 상황이 확실하게 안정되어 마스크 착용의무가 완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기준 오늘 확정, 발표 (sankyungtoday.com)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기준 오늘 확정, 발표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완화에 대해 한덕수 국무총리는 23일 “오늘 중대본에서 전문가 의견수렴을 통해 마련한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조정기준’을 확정한다”고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