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전력기기株 상승세…두산에너빌리티 협약·AI 인프라 수요 주목

by 산경투데이 2025. 1. 22.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국내 전력기기 관련 종목들이 22일 주식시장에서 일제히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8.62% 오른 2만3,95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일진전기 역시 8.91%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외에도 효성중공업(8.58%), 가온전선(5.56%), HD현대일렉트릭(4.29%), LS ELECTRIC(3.62%) 등 전력기기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다.

이번 상승세는 두산에너빌리티가 한국남부발전, 국내 협력사 9곳과 체결한 ‘가스터빈 수출공동체 팀 코리아’ 업무 협약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협약을 통해 두산에너빌리티는 가스터빈 기술 개발, 미국 시장 공략 의지를 명확히 하며 시장의 기대감을 자극했다.

게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을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AI) 생태계 강화 의지를 표명하며, AI 시대를 대비한 전력 인프라 확충 필요성이 부각됐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챗GPT 개발사 오픈AI, 일본 소프트뱅크,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의 합작회사 ‘스타게이트’ 설립을 발표했다.

AI 데이터센터 수요 증가, 노후 전력망 교체 필요성에 힘입어 국내 전선 및 전력기기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0253

 

전력기기株 상승세…두산에너빌리티 협약·AI 인프라 수요 주목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국내 전력기기 관련 종목들이 22일 주식시장에서 일제히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두산에너빌리티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8.62% 오른 2만3,950원으로 장을 마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