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NHN클라우드 장애로 지자체 홈페이지 마비… 2시간 만에 복구

by 산경투데이 2025. 2. 26.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NHN의 자회사 NHN클라우드가 운영하는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해 일부 지자체, 공공기관 홈페이지가 2시간가량 접속 불가 상태에 놓였다.

26일 NHN클라우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7시 56분부터 9시 55분까지 판교 리전에서 장애가 발생했으며, 현재 복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로 인해 NHN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광주광역시, 경상남도청을 비롯한 전남·경남 지역 일부 지자체, 산하기관의 홈페이지가 영향을 받았다.

광주에서는 광주시청과 동구·북구청, 문화관광포털 등 19개 사이트가, 경남에서는 도청 및 도지사 홈페이지, 도립미술관 등 50여 개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마비됐다.

NHN클라우드는 장애 원인에 대해 "공조 설비 오류로 인해 서버룸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일부 서버 스토리지가 다운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모든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복구됐으며, 개별 인스턴스 단위의 단계적 정상화 작업이 진행 중이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0993

 

NHN클라우드 장애로 지자체 홈페이지 마비… 2시간 만에 복구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NHN의 자회사 NHN클라우드가 운영하는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해 일부 지자체, 공공기관 홈페이지가 2시간가량 접속 불가 상태에 놓였다.26일 NHN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