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생활용품 전문 균일가 매장 다이소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에 진출했다.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는 지난 24일부터 전국 200여 개 매장에서 대웅제약과 일양식품의 건기식 30여 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판매 제품은 종합 비타민, 칼슘제, 루테인 영양제, 가르시니아, 오메가3 등으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주요 건강 제품들로 구성됐다. 가격은 3,000원과 5,000원의 균일가로 책정됐다.
다이소 측은 "고물가 시대에 부담 없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기식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 달부터는 종근당건강의 건기식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다이소의 시장 진출로 건기식 업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국내 건기식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6조 원 규모로, 2005년 1조 2천억 원 대비 5배 성장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다이소의 건기식 판매를 두고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제품 대비 가격이 5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해 약국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대구의 한 약사는 "건기식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것은 긍정적이지만, 다이소에서는 전문가의 상담 없이 제품을 구매하게 돼 부적절한 복용 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반면, 약국 매출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할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대한약사회 관계자는 "건기식이 약국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5%에 불과하며, 이미 홈쇼핑, 온라인몰 등 다양한 경로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1001
다이소, 3천~5천원 영양제 판매… 가성비 논란 속 기대감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생활용품 전문 균일가 매장 다이소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에 진출했다.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는 지난 24일부터 전국 200여 개 매장에서 대웅제약과 일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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