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PICK

전남도청 공무원 133명, 사무관리비 횡령 혐의로 검찰 송치

by 산경투데이 2025. 3. 4.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전남도청 소속 공무원들이 사무관리비를 부적절하게 사용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1대는 4일, 업무상 횡령 등의 혐의로 전남도청 소속 공무원 133명을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사무관리비로 구매한 가전제품, 의류, 생활용품 등을 사적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시민단체의 고발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행정안전부 훈령을 기준으로 200만 원 이상 고액 횡령 의혹이 있는 공무원들을 집중 조사했으며, 명확한 해명이 이루어지지 않은 133명을 검찰에 넘겼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횡령 규모는 총 4억 원 상당에 이르며, 일부 공무원은 1천만 원 이상을 유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전남도는 자체 감사를 벌여 관련 공무원 10명에게 중징계, 4명에게 경징계를 처분했다고 밝혔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1089

 

전남도청 공무원 133명, 사무관리비 횡령 혐의로 검찰 송치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전남도청 소속 공무원들이 사무관리비를 부적절하게 사용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1대는 4일, 업무상 횡령 등의 혐의로 전남도청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