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현대제철, 인천 철근 공장 가동 중단…시장 안정 위한 감산 조치

by 산경투데이 2025. 3. 28.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현대제철이 인천공장에서 봉형강 제품을 생산하는 철근 공장의 가동을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인천공장 가동 이후 전면 셧다운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대제철은 이를 단순한 정기 보수가 아닌 시황 악화로 인한 감산 조치라고 27일 밝혔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4월 한 달간 인천공장의 철근 생산라인을 전면 중단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감산 조치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철근 공급 과잉으로 인한 시장 불안이 지속되고 있어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며 "감산으로 인해 철근 재고가 감소해 시장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감산 조치는 국내 철근 시장의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된다. 철강업계 관계자들은 철근 공급 과잉으로 인한 가격 하락이 심화되는 가운데, 현대제철의 감산이 시장 안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현대제철은 인천공장의 철근 공장 외에도 추가적인 감산 가능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1896

 

현대제철, 인천 철근 공장 가동 중단…시장 안정 위한 감산 조치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현대제철이 인천공장에서 봉형강 제품을 생산하는 철근 공장의 가동을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인천공장 가동 이후 전면 셧다운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대제철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