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정치권 '입김'에 반격?...KT 새 대표에 윤경림 내정

by 산경투데이 2023. 3. 8.
반응형

▲ KT의 차기 CEO 최종 후보로 확정된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KT)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KT이사회가 차기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윤경림 KT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사장)을 7일 내정했다. KT 대표 선임에 대한 정치권의 입김에 정면돌파의지를 보인 것이다. 

 

윤 내정자는 1963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카이스트에서 경영과학과 석사, 1997년 카이스트에서 ‘네트워크 산업에서의 상호접속요금에 관한 게임이론적 분석’이란 논문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KT 이사회는 윤 내정자가 KT의 디지코(DIGICO·디지털 플랫폼 기업) 비전을 실현할 수 있다고 판단 윤 사장을 CEO후보로 낙점했다. 

 

KT 이사회는 이날 오후 서울 잠실 모처의 한 호텔에서 차기 KT 대표 최종후보군으로 선정된 4인에 대해 면접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대상은 윤 내정자를 포함해 박윤영 전 KT 기업부문장(사장),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부사장), 임헌문 전 KT 매스총괄(사장) 등 4인이었다.

 

새 CEO 확정은 이달 말 열리는 KT 정기 주주총회 때 찬·반 표결을 통해 최종 결정되는데 최대 주주인 국민연금이 이번에도 어깃장을 놓을 수 있다. 국민연금은 수차례 KT대표 선임과정에 절차상 하자를 지적했다. KT 표 대결은 지난해 말 지분율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앞서 여당인 국민의힘도 심층 면접 대상에 오른 후보 4명이 모두 KT 전·현직 출신이란 점을 문제삼은 바 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정치권 ′입김′에 반격?...KT 새 대표에 윤경림 내정 (sankyungtoday.com)

 

정치권 ′입김′에 반격?...KT 새 대표에 윤경림 내정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KT이사회가 차기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윤경림 KT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사장)을 7일 내정했다. KT 대표 선임에 대한 정치권의 입김에 정면돌파의지를 보인 것이

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