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산업부, 에어버스와 항공·우주·방산 분야 협력 확대 추진

by 산경투데이 2023. 9. 13.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영진 1차관은 13일 방한 중인 에어버스 DS(Defense & Space) 마이클 쉴호른 CEO 일행을 접견하고, 한국과 에어버스 간 협력 확대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한국 내 에어버스 연구개발(R&D)센터(AKITC) 설립 세부 추진 방안 ▲AKITC를 통해 차세대 수송기 핵심기술 공동 개발 ▲저궤도 소형 위성 공동 개발 방안 등을 논의했다.

AKITC는 에어버스가 한국에 설립하는 첫 번째 연구개발센터로, 차세대 항공기, 우주 발사체, 방위 시스템 등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장영진 1차관은 “한국은 반도체, 소프트웨어, 차세대통신, 배터리 등 첨단 산업 기술, 인력, 인프라 전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AKITC를 통해 에어버스와 산업·안보 측면 상호 호혜적 발전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장 1차관은 “산업부는 첨단 분야 해외 공동 R&D 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한국이 에어버스에게 최적의 글로벌 공급망 및 기술협력 파트너가 되도록 필요한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력 확대는 한국과 에어버스가 첨단 기술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공급망과 기술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산업부, 에어버스와 항공·우주·방산 분야 협력 확대 추진 (sankyungtoday.com)

 

산업부, 에어버스와 항공·우주·방산 분야 협력 확대 추진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영진 1차관은 13일 방한 중인 에어버스 DS(Defense & Space) 마이클 쉴호른 CEO 일행을 접견하고, 한국과 에어버스 간 협력 확대를 위한 의견

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