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인천시, 도시가스 요금 동결 발표...연료전지용만 인상

by 산경투데이 2024. 7. 30.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인천시는 올해 고물가에 따른 시민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료전지용을 제외한 모든 도시가스 소매요금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주택용, 산업용, 일반용, 수송용 등 10종의 도시가스 요금에 적용되며, 연료전지용 요금만 8월 1일부터 기존 ㎥당 27.8원에서 30.15원으로 2.35원 인상된다.

인천시는 앞서 외부 전문기관의 용역 결과에 따라 연료전지용과 수송용 요금 인상 방안을 검토했으나, 대중교통 요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수송용 요금은 동결하기로 했다. 이는 시민들의 생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한국가스공사가 공급하는 도매요금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승인하며, 도시가스업체가 일반가정과 기업 등에 공급하는 소매요금은 각 시·도지사가 승인한다.

인천시는 매년 전문기관 용역을 통해 도시가스 소매요금을 산정하고 있으며, 올해도 같은 절차를 거쳤다.

인천시 관계자는 "서울, 대전, 대구, 울산 등 다른 대도시들이 도시가스 소매요금을 평균 9.8∼10.5% 인상한 것에 비해 인천은 0.9%로 인상 폭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하며, 이번 결정이 서민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7419

 

인천시, 도시가스 요금 동결 발표...연료전지용만 인상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인천시는 올해 고물가에 따른 시민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료전지용을 제외한 모든 도시가스 소매요금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이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