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 탄력…CJ라이브시티 아레나 시설 기부채납

by 산경투데이 2024. 10. 11.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CJ라이브시티가 ‘K-컬처밸리’ 테마파크 부지 내 아레나 시설을 경기도에 기부채납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경기도가 추진 중인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이 한층 속도를 낼 전망이다.

경기도는 11일 CJ라이브시티가 공정률 17%의 아레나 구조물뿐만 아니라 설계도면을 포함한 사업 관련 자료 일체를 기부채납하기로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협약 해제 결정 후 CJ 측이 경기도와의 협의를 통해 사업 정상화를 도모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어, 상업용지 반환 이후 나온 세 번째 결정이다.

이번 결정으로, 사업 재개 과정에서 우려됐던 소송 제기, 상업용지 반환, 아레나 시설 기부채납이라는 세 가지 핵심 쟁점 사항이 모두 해소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가 추진 중인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이 한층 더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는 지난 9월 25일 CJ라이브시티에 공급했던 상업시설 용지의 소유권을 반환받고, 토지 반환금 지급 절차를 완료한 상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기부채납 신청으로 사업 추진에 필요한 장애 요소들이 모두 해소된 만큼, "사업을 원형 그대로 신속하고 책임 있는 자본 확충을 통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수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아레나 시설 기부채납으로 인해 K-컬처밸리 사업 추진에 모든 장애 요인이 해소됐다"며 "고양 시민이 받은 상처를 치유하고, 성공적인 K-컬처밸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8677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 탄력…CJ라이브시티 아레나 시설 기부채납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CJ라이브시티가 ‘K-컬처밸리’ 테마파크 부지 내 아레나 시설을 경기도에 기부채납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경기도가 추진 중인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이 한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