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파이살 빈 아이야프 리야드시장, 유정복 시장과 도시개발 협력 논의

by 산경투데이 2024. 10. 11.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 시장이자 왕실 핵심 인사인 파이살 빈 아이야프(Faisal Bin Abdulaziz Bin Ayyaf) 시장이 11일 인천을 방문해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을 접견했다.

이번 방문은 서울에서 열린 제1회 스마트라이프워크(SLW) 행사 참석을 계기로 이뤄졌으며, 인천 방문은 리야드 측의 특별 요청에 따라 성사됐다.

파이살 빈 아이야프 시장은 하버드대학교에서 도시계획을 전공하고, 현재 버클리대학교에서 도시계획 박사 과정을 진행 중인 도시개발 분야의 전문가로, 현재 리야드개발청 의장과 도시컨설턴트, 아랍도시개발연구소(AUDI) 회장직을 맡고 있다.

그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주요 도시개발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으며, 현재 리야드에서 ‘뉴 무라바(New Murabba)’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인 도시를 건설하고 있다.

유정복 시장은 파이살 시장의 방문을 환영하며 “리야드의 도시개발사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방문이 양 도시 간 협력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파이살 빈 아이야프 시장은 “인천의 발전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사우디는 비전 2030에 따라 탈석유화와 산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인천시와도 도시개발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싶다”고 밝혔다.

양 도시는 이번 만남을 계기로 도시개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기대하며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리야드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로, 중동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약 700만 명)이다.

또한, 리야드는 2030년 엑스포와 2034년 아시안게임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 유일의 G20 회원국으로 한국과는 1962년 수교 이래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8678

 

파이살 빈 아이야프 리야드시장, 유정복 시장과 도시개발 협력 논의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 시장이자 왕실 핵심 인사인 파이살 빈 아이야프(Faisal Bin Abdulaziz Bin Ayyaf) 시장이 11일 인천을 방문해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을 접견했다.이번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