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 “깨끗한 바다를 만들자”... 바다살리기 행사 열어

by 산경투데이 2024. 10. 13.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대표 이동근, 이하 장녹연)은 지난 12일 경주시 감포항 방파제 일대에서 바다살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중앙회가 주최하고 감포발전협의회, 장녹연 경북연합 경주시지회가 주관했으며, 감포읍사무소와 한수원 월성본부, 원자력환경재단 등 여러 지역 기관단체가 후원에 참여했다.

 

행사에는 이동근 장녹연 중앙회장을 비롯해 오상도 경주시 시의원, 김민대 감포읍장, 이영웅 경주시수협장 등 지역 기관장들과 장녹연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했다.

 

참가자들은 "깨끗한 감포 바다를 만들자"라는 구호 아래 해안가 일대에서 쓰레기 봉투와 집게를 들고 폐어망, 페트병, 음료수 캔 등 일회용 쓰레기를 수거하며 해안 정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 클린 봉사단과 경주시 재난구조대 등 20여 명이 잠수복을 착용하고 직접 바다 속에 들어가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잠수부들은 관광객, 낚시꾼, 어민들이 버린 뜰채, 철제 구조물, 닻줄 등을 제거하며 해양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포스코 클린 봉사단의 이춘선 단장은 "겉으로 보기에는 깨끗해 보였던 바다였지만, 막상 바다 속으로 들어가 보니 태풍으로 쓸려 들어간 어민들의 쓰레기와 생활 폐기물이 많이 쌓여 있었다"며 "최대한 많은 쓰레기를 수거하려고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근 장녹연 중앙회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한 장녹연 경주시지회와 감포발전협의회, 후원해 주신 여러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천년고도 경주의 맑고 아름다운 감포 바다를 지키기 위해 바다 살리기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주시 감포읍사무소, ㈜한국수력원자력 월성본부, 원자력환경재단, 경주시 수산업협동조합, 감포해양파출소, 감포119재난센터, 감포이장협의회, 포스코 클린 봉사단 등 다양한 기관 및 장녹연 회원들의 소액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8717

 

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 “깨끗한 바다를 만들자”... 바다살리기 행사 열어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사단법인 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대표 이동근, 이하 장녹연)은 지난 12일 경주시 감포항 방파제 일대에서 바다살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장애인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