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인천시, ‘반도체 포럼 기업 간담회’ 개최…산·학·연·관 협력 강화 모색

by 산경투데이 2024. 10. 15.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인천광역시는 1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반도체 포럼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시 반도체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도체 관련 기업들과 산·학·연·관(산업, 학계, 연구기관, 행정기관)의 협력체인 인천 반도체 포럼의 향후 추진 방향을 설정하는 자리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천 반도체 포럼 회원사를 비롯한 반도체 관련 주요 기업 관계자 등 약 20개 기관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포럼 운영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인천시 반도체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기업 간 협력과 정보 공유의 장을 넘어, 정부의 연구개발(R&D) 사업에 대한 대응 방안까지 논의하는 자리로 주목받았다.

인천시는 국가 반도체 연구개발(R&D) 사업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공유하며,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천 반도체 기술혁신 추진단’ 출범 계획을 발표했다.

추진단은 지역 기업들이 정부의 R&D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반도체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석자들은 인천 반도체 포럼이 단순한 논의의 장을 넘어 산·학·연·관 협력을 촉진하는 중추적인 플랫폼으로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 기업 간 협력과 지속적인 정보 교류가 반도체산업 생태계의 장기적인 발전에 필수적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포럼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학·연·관 협력을 강화하고, 인천 반도체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유제범 인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간담회는 인천지역 반도체 기업들이 포럼에 기대하는 역할을 제안하고, 그에 부응할 실천 방안을 논의한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인천 반도체 포럼이 지역 반도체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인천시, ‘반도체 포럼 기업 간담회’ 개최…산·학·연·관 협력 강화 모색 < 인천시 < 전국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인천시, ‘반도체 포럼 기업 간담회’ 개최…산·학·연·관 협력 강화 모색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인천광역시는 1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반도체 포럼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인천시 반도체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