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삼성 TV 개발 선구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별세

by 산경투데이 2025. 3. 25.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이 향년 63세로 25일 별세했다.

재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휴식 중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유명을 달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1962년생인 한종희 부회장은 국내 전자산업의 선구자로, TV 개발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천안고등학교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1988년 삼성전자 영상사업부 개발팀에 입사하며 전자산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삼성전자 영상사업부에서 LCD TV 랩장, 개발그룹장, 상품개발팀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치며 기술 개발에 매진한 한 부회장은 2017년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을 맡아 삼성 TV 사업을 19년 연속 세계 1위로 이끌었다.

2021년 말 부회장으로 승진한 그는 세트 사업을 총괄하는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을 맡아 TV뿐만 아니라 생활가전과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제품군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며 글로벌 전자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삼성전자는 한 부회장의 갑작스러운 별세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향후 장례 절차와 관련해 유가족과 협의해 진행할 계획이다. 재계와 전자업계에서도 한 부회장의 공로를 기리며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삼성 TV 개발 선구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별세 < 재계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삼성 TV 개발 선구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별세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이 향년 63세로 25일 별세했다.재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휴식 중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유명을 달리한 것으로 알려졌다.1962년생인 한종희 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