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키움증권 MTS 이틀 연속 장애…개장 직후 또 거래 지연

by 산경투데이 2025. 4. 4.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4일 오전, 키움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주식 주문 체결 지연 현상이 또다시 발생해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특히 변동성이 큰 장세에서 제때 매매를 하지 못한 투자자들은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키움증권은 지난 3일에도 개장 후 약 1시간 동안 주문 체결 지연과 시스템 먹통 현상이 발생한 바 있으며,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실제로 전날 코스피는 미국의 무역 정책 변화에 따라 2% 넘게 하락하며 출발했고, 이날도 미국 증시 폭락 여파로 1.5% 하락한 채 출발했다.

키움증권 고객 게시판에는 이날 오전 9시경부터 "또 주문이 안 된다", "연이틀 같은 문제라니" 등의 민원이 쏟아졌다.

키움증권 측은 문제 원인을 분석 중이라고 밝혔지만, 투자자들의 불만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잇따른 시스템 장애에 따라 금융당국의 관리·감독 강화 필요성도 제기되고 있다.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와 함께, 증권사들의 IT 인프라 점검 및 재정비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한편, 키움증권은 주문 지연으로 인해 피해를 본 고객들에 대해 시스템 로그 기록 등을 바탕으로 보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2119

 

키움증권 MTS 이틀 연속 장애…개장 직후 또 거래 지연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4일 오전, 키움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주식 주문 체결 지연 현상이 또다시 발생해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특히 변동성이 큰 장세에서 제때 매매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