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인도 벨라트릭스, 美 델라웨어에 추력기 공장 건설…미국 시장 진출

by 산경투데이 2025. 4. 11.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

인도의 우주 추력기 전문 기업 벨라트릭스 에어로스페이스(Bellatrix Aerospace)가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회사는 10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미국 델라웨어에 추력기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라고 밝혔다.

벨라트릭스는 이번 미국 진출에 앞서, 현지 위성 및 로켓 산업에서 경력을 쌓은 크리스 맥도날드를 영입해 북미 사업 개발을 총괄하도록 했다.

맥도날드는 앞서 미국 로켓업체 아스트라(Astra)와 위성 제조사 테란 오비털(Terran Orbital)에서 사업 개발을 담당한 바 있다.

그는 “델라웨어 공장은 추력기의 미국 현지 생산, 테스트, 배송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국 고객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미국 내 6곳 이상의 위성 제조 및 운영 기업들과 계약 협의를 진행 중이며, 추가 협상 대상도 있다”고 덧붙였다.

벨라트릭스는 전기추력기의 일종인 ‘홀 효과 추력기(Hall Effect Thruster)’를 주력 제품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외에도 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 추력기, 초소형 나노 추력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일부 제품의 궤도 내 시험은 이미 진행됐지만, 아직 본격적인 상업 운용 단계는 아니다.

업계에서는 벨라트릭스의 미국 시장 진입이 현지 우주 산업 수요 확대와 무관치 않다고 보고 있다. 실제 우주 산업 전문 조사기관 스페이스 캐피털(Space Capital)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우주 인프라 관련 글로벌 투자 중 72%가 미국에 집중됐다.

스페이스 캐피털은 9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미국은 여전히 세계 최대의 로켓 및 위성 발사국이며, 특히 국방 분야를 중심으로 관련 수요가 높다”며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우주 인프라에 대한 투자는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2289

 

인도 벨라트릭스, 美 델라웨어에 추력기 공장 건설…미국 시장 진출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인도의 우주 추력기 전문 기업 벨라트릭스 에어로스페이스(Bellatrix Aerospace)가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회사는 10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미국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