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동서식품 "실리콘 조각 커피믹스 계속 회수중"

by 산경투데이 2023. 4. 6.
반응형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동서식품이 커피믹스 일부 제품에 실리콘 조각이 섞인 사실을 확인하고 회수절차에 들어갔다. 

 

동서식품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등에 따르면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제품 중 특정 유통기한이 표시된 제품에서 지난달 말 이물 혼입 가능성이 제기됐다. 

 

이로인해 식약처와 경남 창원시가 3~4일 현장조사를 벌였고, 커피 생산설비에 있던 ‘실리콘 패킹’이 떨어져나와 이물질로 혼입된 사실이 확인됐다.

 

6일 동서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해당 사실을 빨​리 알렸고, 계속 회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창원시청에 행정처분 요청을 했다. 이 관계자는 "만들어진 커피 알갱이가 믹스로 만들어지는데 검사공정이 여러차례가 있다. 그 과정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실리콘 조각이 섞인 커피 원료를 사용해 동서식품 창원·인천 공장에서 생산한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제품은 총 27만3276㎏이다. 커피믹스는 1억7120만여포에 해당한다.   

 

회수대상 제품은 50~280포 들이 포장으로 총 8가지 제품이며, 수거 대상 물량은 58톤(4841만포)으로 추정된다. 

 

동서식품은 설비를 보완하고, 품질 검사를 강화하는 한편, 자숙하는 뜻으로 TV 광고도 중단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동서식품 "실리콘 조각 커피믹스 계속 회수중" (sankyungtoday.com)

 

동서식품 "실리콘 조각 커피믹스 계속 회수중"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동서식품이 커피믹스 일부 제품에 실리콘 조각이 섞인 사실을 확인하고 회수절차에 들어갔다. 동서식품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등에 따르면 맥심 모카골드 마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