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검찰, 이재명 대표에 '성남FC 뇌물의혹'관련 피의자 출석 통보

by 산경투데이 2022. 12. 22.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검찰이 '성남FC 제3자 뇌물의혹' 관련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소환 통보를 했다. 22일 법조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이 대표에게 피의자 출석 조사를 통보했다.



검찰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 재임 시절 기업들로부터 성남FC 후원금을 내도록 하고 그 대가로 기업들의 민원 등 처리를 도왔다 보고 있다. 검찰은 지난 9월 말 제3자 뇌물 혐의로 기소된 이모 전 두산건설 대표와 김모 전 성남시 전략추진팀장의 공소장에는 성남시가 2015년 두산그룹의 분당구 정자동 병원 부지 3000여 평을 상업 용지로 용도 변경해 주고 두산건설에 2016~2018년 성남FC에 50억원의 후원금을 나눠서 내도록 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해당 공소장에는 ‘김 전 팀장이 당시 이재명 성남시장, 정진상 전 성남시 정책비서관과 공모했다’는 내용도 적혀있다.



이 대표가 최근 지역의 민생현장을 찾는 ‘경청 투어’를 진행하고 있어구체적인 출석 일정은 아직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도 이 대표는 1박 2일 일정으로 경북과 강원 지역을 방문하는 일정이 있다.



이 대표가 검찰 출석 통보에 응할지도 불투명하다. 이 대표는 지난 9월에도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검찰 출석 통보에 서면답변으로 대체하며 응하지 않았다.




[ⓒ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m.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view/1065580670253207

 

검찰, 이재명 대표에 ′성남FC 뇌물의혹′관련 피의자 출석 통보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검찰이 ′성남FC 제3자 뇌물의혹′ 관련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소환 통보를 했다. 22일 법조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이 대표에게 피의자 출석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