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다크 앤 다커, 에픽게임즈서 삭제…넥슨과의 분쟁 영향

by 산경투데이 2025. 3. 6.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

국내 게임사 아이언메이스의 인기 게임 '다크 앤 다커'가 주요 서비스 플랫폼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예고 없이 삭제됐다.

아이언메이스는 6일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에픽게임즈가 게임을 삭제한 이유가 진행 중인 법적 분쟁의 상대방인 넥슨코리아의 주장에 기초해 내려진 것 같다고 밝혔다.

삭제된 '다크 앤 다커'는 무료 버전으로 제공되던 게임으로, 현재는 찾을 수 없게 됐다. 그러나 유료 버전은 여전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어, 게임 기능을 온전히 이용할 수 있는 상태다.

아이언메이스는 에픽게임즈 플랫폼에서 더 이상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될 가능성에 대비해, 대체 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고 전했다.

넥슨과 아이언메이스는 2021년부터 법적 분쟁을 이어오고 있다. 넥슨은 자사의 전 개발팀장 최모 씨가 '다크 앤 다커'의 소스 코드와 데이터를 유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아이언메이스가 설립되어 게임을 개발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서울중앙지법은 지난달 13일, 아이언메이스가 넥슨의 영업비밀을 침해했다며 85억 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다크 앤 다커'가 넥슨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단하며 게임 서비스 중단 요구는 기각되었다.

양측은 이번 판결에 대해 모두 항소장을 제출하며, 법적 공방은 계속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언메이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던 크래프톤은 1심 판결 이후 계약을 종료하고 게임 타이틀을 새로운 브랜드로 개편할 계획을 밝혔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다크 앤 다커, 에픽게임즈서 삭제…넥슨과의 분쟁 영향 < IT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다크 앤 다커, 에픽게임즈서 삭제…넥슨과의 분쟁 영향

[산경투데이 = 박우진 기자]국내 게임사 아이언메이스의 인기 게임 '다크 앤 다커'가 주요 서비스 플랫폼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예고 없이 삭제됐다.아이언메이스는 6일 디스코드 채널을 통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