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영풍, 자사주 전량 소각·10:1 액면분할…주주가치·유동성 제고

by 산경투데이 2025. 3. 10.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영풍이 자사주 전량 소각과 10:1 액면분할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와 유동성 확대에 나선다.

10일 영풍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2026년 3월까지 보유 중인 자기주식을 전량 소각하고, 주식 유동성 강화를 위해 1주당 5천 원인 액면가를 500원으로 낮추는 액면분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영풍 관계자는 "현재 PBR(주가순자산비율)이 낮아 시장에서 저평가된 상태"라며 "자사주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액면분할을 통해 거래 활성화를 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영풍은 제련사업 정상화, 신규 성장 동력 확보, 고려아연 경영권 회복 후 투자수익 확대, 2027년 환경 투자 종료에 따른 비용 절감 등을 추진하며 지속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할 방침이다.

2033년까지 매출 2조 원, 영업이익률 4.5% 달성을 목표로 하며, 당기순이익의 30%를 주주들에게 환원하는 배당 정책도 추진한다.

박영민 영풍 대표이사는 "이번 결정은 단기적 주가 부양이 아닌 장기적인 기업가치 상승과 주주 친화 정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조치"라고 강조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1253

 

영풍, 자사주 전량 소각·10:1 액면분할…주주가치·유동성 제고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영풍이 자사주 전량 소각과 10:1 액면분할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와 유동성 확대에 나선다.10일 영풍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2026년 3월까지 보유 중인 자기주식을 전량 소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