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PICK

더본코리아, 원산지 허위 표시 적발…형사 입건·공식 사과

by 산경투데이 2025. 3. 14.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더본코리아가 일부 제품의 원산지 표시를 허위로 기재한 혐의로 형사 입건됐다.

14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은 경기지원 서울사무소가 더본코리아의 간장, 된장, 농림가공품 등 세 개 품목에 대해 원산지 표시 위반을 확인하고 시정 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제품 용기에는 원산지를 정확히 기재했으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외국산 재료를 국산으로 표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원산지 허위 표시 혐의로 형사 입건된 업체는 7년 이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백종원의 백석된장'과 '한신포차 낙지볶음' 등 일부 제품이 온라인몰에서 국내산으로 잘못 표기됐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이에 대해 더본코리아는 "소비자들께 혼선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현재 모든 제품의 상세 정보를 재검토 중이며,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백종원 대표 역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깊이 반성한다"며 "법적 절차를 포함한 모든 조치를 신속히 취하고 다시는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더본코리아, 원산지 허위 표시 적발…형사 입건·공식 사과 < 이슈&pick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더본코리아, 원산지 허위 표시 적발…형사 입건·공식 사과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더본코리아가 일부 제품의 원산지 표시를 허위로 기재한 혐의로 형사 입건됐다.14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은 경기지원 서울사무소가 더본코리아의 간장, 된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