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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SK텔레콤, 유심 해킹 후폭풍…eSIM 전환 차질에 고객 불만 확산

by 산경투데이 2025.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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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SK텔레콤의 유심(USIM) 해킹 사고가 가입자 불안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후속 조치 과정 전반에서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다. 특히 eSIM 전환 실패, 고객센터 연결 지연, 해외 체류 이용자의 불편 등이 집중적으로 지적된다.

SK텔레콤은 유심 무상 교체와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 권고 등 피해 확산 방지 조치를 안내하고 있으나, 고객 응대의 실효성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eSIM 전환이 원활하지 않아 결국 대리점 방문이 필요한 경우가 다수 발생하면서, 디지털 전환 기조에 역행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회사 측은 오는 14일부터 유심 보호 서비스와 로밍 기능을 병행 제공할 예정이나, 그 이전까지는 이용 불편이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온라인 커뮤니티와 고객센터 게시판 등에서는 유심 수령 지연, 폐점한 대리점 안내 오류, 고객센터 연결 지연 등 다양한 민원이 이어지고 있다. 알뜰폰 가입자들 사이에서는 “이통사 이동 시 해지 절차가 복잡하고 안내가 부족하다”는 불만도 제기된다.

SK텔레콤은 후속 대책 마련에 주력하고 있으나, 이용자 신뢰 회복을 위한 실질적 개선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업계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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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유심 해킹 후폭풍…eSIM 전환 차질에 고객 불만 확산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SK텔레콤의 유심(USIM) 해킹 사고가 가입자 불안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후속 조치 과정 전반에서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다. 특히 eSIM 전환 실패, 고객센터 연결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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