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넷마블은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 219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3분기(380억원) 대비 적자 폭이 40% 줄어든 수치다.
매출은 6306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7003억원) 대비 9.2% 감소했으나, 2분기(5922억원) 대비 4.5% 증가했다. 순손실은 284억원으로 적자 폭이 축소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7%, 한국 17%,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지역 8% 등으로 나타나 해외 매출 비중이 83%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3분기 출시한 신작인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출시 효과로 매출액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모두 전 분기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6525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10.9% 줄고, 2분기보다는 1.9% 증가했다.
전체 비용 중 38%를 차지하는 지급수수료는 자체 지식재산(IP) 게임의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14.1% 줄었고, 29%를 차지하는 인건비도 인력 감소로 전 분기 대비 6.5%, 직전 분기 대비 11% 줄었다.
반면 마케팅비는 3분기 신작 출시로 인해 직전 분기 대비 29%, 작년 동기 대비 0.6% 늘었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레이븐2' 등 신작 6종을 출시하고, 중국에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권영식 대표는 "당초 4분기 출시 예정이었던 '나 혼자만 레벨업'과 '아스달 연대기'는 돌아오는 1분기 내 출시하겠다"며 "지스타에서 새롭게 공개하는 3종은 내년 하반기가 목표지만, 상황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넷마블, 3분기 실적 개선…신작 효과+마케팅비 감소 < IT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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