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부터 아마존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온라인 자동차 판매에 나선다. 완성차 업체로서는 처음으로 아마존을 통한 차량 판매에 나서는 것이다.
현대차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LA오토쇼에서 아마존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아마존 사이트에서 현대차 모델과 색상, 기능 등을 선택한 후 해당 지역 대리점에서 차량을 직접 수령하거나 배달받을 수 있게 된다.
현대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딜러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편리한 구매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딜러들이 차량 서비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딜러십 모델 역시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또 2025년부터 선보이는 차세대 차량에 아마존의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를 탑재할 계획이다.
알렉사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핸즈 프리' 방식의 AI 플랫폼으로, 운전자가 음악, 팟캐스트, 오디오북 재생, 사전 알림 설정, 할 일 목록과 캘린더 확인 등을 요청하거나 최신 교통 정보, 일기 예보 등을 음성 대화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아마존 웹서비스(AWS)를 우선적인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선정했다고도 밝혔다.
현대차는 연구와 기술 개발, 고객 서비스 전반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AWS의 클라우드로 이전할 계획이다.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현대차는 고객의 삶을 매일 더 좋고 편리하게 만들고자 하는 아마존의 열정을 공유하는 매우 혁신적인 기업"이라며 "고객이 온라인으로 차량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하는 것부터 알렉사와 AWS까지 양사의 광범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이런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현대차, 아마존과 전략적 파트너십…온라인 판매·AI 비서 탑재 < 자동차·운송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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