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검찰, KT '현대차 보은' 지분 매입 의혹...KT 직원 압수수색

by 산경투데이 2023. 11. 17.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검찰이 KT 직원 2명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KT의 현대자동차 관계사 지분 고가 매입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KT클라우드가 지난해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의 동서 박모씨가 설립한 회사인 '스파크앤어소시에이츠'(현 오픈클라우드랩) 지분을 정상가보다 비싸게 매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은 이 같은 지분 매입이 '보은성' 투자로 보고 있다. 현대차는 2021년 7월 구현모 전 KT 대표의 친형인 구준모씨가 설립한 회사 '에어플러그' 지분을 대량 매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대가로 KT클라우드가 스파크앤어소시에이츠 지분을 비싸게 매입했다는 것이다.

검찰은 지난 8월 KT 본사와 자회사인 KT클라우드, 지난 10월 박성빈 전 스파크앤어소시에이츠 대표를 압수수색한 데 이어, 이번에는 KT 직원들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관련자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검찰은 KT 직원들이 지분 매입 과정에 어떤 역할을 했는지, 그리고 이 과정에 보은성 투자 의도가 있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수사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검찰, KT '현대차 보은' 지분 매입 의혹...KT 직원 압수수색 < 재계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검찰, KT '현대차 보은' 지분 매입 의혹...KT 직원 압수수색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검찰이 KT 직원 2명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KT의 현대자동차 관계사 지분 고가 매입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17일 법조계에 따르면 KT클라우드가 지난해 정의선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