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현대모비스, ‘차량용 QLD’ 세계 첫 개발...고화질·슬림화·가격 경쟁력 3박자 갖춰

by 산경투데이 2023. 12. 1.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현대모비스가 차량용 QL디스플레이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QL디스플레이는 본래의 색을 더 사실적으로 표현해 색 재현율을 높이는 퀀텀닷(Quantum Dot)과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의 명암비를 높여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로컬디밍(Local Dimming) 기술이 융합된 제품이다.

QL디스플레이는 OLED와 유사한 수준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OLED는 높은 성능을 구현하지만 비싼 가격으로 인해 적용이 쉽지 않은 반면, QL디스플레이는 OLED와 유사한 수준의 성능을 갖추면서도 가격이 저렴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차세대 고급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QL디스플레이는 27인치 대화면 커브드 화면과 14.5mm의 슬림한 디자인을 갖췄다. 고객 요구에 따라 10mm 수준까지도 대응 가능하다.

현대모비스는 새로 개발한 QL디스플레이를 내세워 차량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분야 신규 수주 기회를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완성차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기술 소개와 시연을 진행하면서 제품 경쟁력을 알릴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디스플레이가 돌돌 말리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데 이어 올해 QL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의 첨단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는 추세인 만큼, 현대모비스의 신기술 역량은 신규 비즈니스 기회 확대는 물론 선도 기술 경쟁력으로 시장 선점 효과도 기대된다.

현대모비스는 향후 세계가전전시회(CES) 등 글로벌 모빌리티 행사에서 디스플레이 기술 경쟁력을 적극 강조하고, 차량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 주도권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3970

현대모비스, ‘차량용 QLD’ 세계 첫 개발...고화질·슬림화·가격 경쟁력 3박자 갖춰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현대모비스가 차량용 QL디스플레이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QL디스플레이는 본래의 색을 더 사실적으로 표현해 색 재현율을 높이는 퀀텀닷(Quantum Dot)과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