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미 증권거래위원회,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승인

by 산경투데이 2024. 1. 11.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미국 증권규제 당국이 세계 최대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소 상장과 거래를 승인했다.

게리 겐슬러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10일(현지시간) 성명에서 “오늘 위원회는 다수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상품(ETP)의 상장 및 거래를 승인했다”라고 밝혔다. ETP는 ETF를 포괄하는 상위 개념이다.

이날 SEC 승인 결정에 따라 앞서 상장을 신청한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는 11일부터 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될 수 있다.

상장 예정인 상품은 블랙록,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아크인베스트먼트, 인베스코, 위즈덤트리, 비트와이즈 애셋매니지먼트, 발키리,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등이다.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향후 대규모 자금 유입이 이어지면서 비트코인이 새로운 전환기에 접어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비트코인은 회계규정이나 각종 규제 등을 이유로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 쉽게 매입할 수 없었지만 현물 ETF가 출시됨으로써 앞으로는 기관 포트폴리오에 간편하게 편입될 수 있을 것으로 가상자산 업계는 기대한다.

다만 겐슬러 위원장은 “오늘 위원회의 결정은 증권이 아닌 비트코인을 보유한 ETP에 국한됐다”며 “이는 위원회가 암호화폐 자산증권의 상장기준을 승인할 의향이 있다는 신호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가치가 연계된 상품과 관련된 수많은 위험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미 증권거래위원회,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승인 < 증권 < 금융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미 증권거래위원회,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승인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미국 증권규제 당국이 세계 최대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소 상장과 거래를 승인했다.게리 겐슬러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10일(현지시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