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일본 스타트업, '페일 블루' 수증기 추력기 기술에 850만 달러 투자 유치

by 산경투데이 2024. 6. 12.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

수증기를 이용한 위성 추력기를 만드는 일본 스타트업 ‘페일 블루’(Pale Blue)가 850만 달러 투자금을 추가로 유치했다. 회사는 6월 4일 이를 발표했다.

추가로 확보된 자금은 페일 블루가 개발 중인 수증기 플라즈마 추력기인 '레지스토젯'(Resistojet)의 대량 생산 및 기술 업그레이드에 활용될 예정이다.

페일 블루가 개발한 ‘레지스토젯’(Resistojet) 수증기 플라즈마 추력기는 10kg 미만의 위성용으로 설계되었고, 회사는 현재 도쿄 인근 이바라키 지역에 2,000제곱미터 규모의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페일 블루는 500kg 이상의 대형 위성에 적용될 수 있는 수증기 플라즈마 추력기의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와 별도로 회사는 물 기반 이온과 홀 효과를 활용한 또 다른 혁신적인 추력기 기술에도 투자하고 있다.

이 추력기는 전기와 자기장을 이용하여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물 기반 이온 추력기는 2025년에, 홀 효과 기반 추력기는 2027년에 각각 궤도 내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일본 스타트업, '페일 블루' 수증기 추력기 기술에 850만 달러 투자 유치 < 우주 산업 < 우주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일본 스타트업, '페일 블루' 수증기 추력기 기술에 850만 달러 투자 유치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수증기를 이용한 위성 추력기를 만드는 일본 스타트업 ‘페일 블루’(Pale Blue)가 850만 달러 투자금을 추가로 유치했다. 회사는 6월 4일 이를 발표했다.추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