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부산시, 르노코리아 상징 '르노대로' 명예도로명 부여

by 산경투데이 2024. 10. 10.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부산시는 10일 강서구와 협의하여 르노코리아의 요청을 수용, 신호동과 명지동을 연결하는 2.4km 구간의 '르노삼성대로'에 명예도로명 '르노대로'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경제와 기업의 상징성을 반영한 조치로, 해당 명예도로명은 실제 주소로 사용되지는 않지만, 지방자치단체장이 사회적 공헌도와 공익성을 고려해 5년간 지정할 수 있다.

이번 명예도로명 부여는 단순한 상징적 조치에 그치지 않는다.

부산시는 르노코리아의 미래차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보, 공장 유휴 부지에 전기차 부품회사를 유치하기 위한 세제지원 등 실질적인 기업 지원책을 함께 마련하고 있다.

부산시는 이와 함께, 기업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대규모 투자사업장 4곳에 원스톱기업지원 전담공무원(PM)을 배치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르노코리아와 같은 대규모 투자사업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현장 밀착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부산에 대한 기업 투자를 촉진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8641

 

부산시, 르노코리아 상징 '르노대로' 명예도로명 부여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부산시는 10일 강서구와 협의하여 르노코리아의 요청을 수용, 신호동과 명지동을 연결하는 2.4km 구간의 '르노삼성대로'에 명예도로명 '르노대로'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