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도미니카공화국, 아르테미스 협약 가입으로 우주 탐사 시대 열다

by 산경투데이 2024. 10. 14.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

도미니카공화국(Dominican Republic)이 미국이 주도하는 아르테미스 협약(Artemis Accords)에 10월 4일 가입했다. 협약에 가입한 44번째 나라이다.

협약 서명은 특별한 의식 없이 워싱턴 D.C.에서 도미니카공화국 대사 소니아 구즈만(Sonia Guzmán)에 의해 이뤄졌다.

구즈만 대사는 성명에서 “(협약 가입은) 우주 탐사 분야에서 국제 협력을 위한 우리의 노력에 역사적인 발걸음을 내디딘 것”이라며 “달과 화성, 그 너머를 탐사하려는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함으로써 우리는 과학, 교육, 경제 개발 분야에서 도미니카공화국의 젊은이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빌 넬슨 NASA 국장은 “도미니카공화국은 우주에서 공동의 미래를 향해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으며 이제 아르테미스 세대를 위한 우주 탐사를 돕고 있다”고 밝혔다.

NASA 출신으로 현재 우주 인프라 기업 레드와이어(Redwire)의 최고 성장 책임자로 있는 마이크 골드(Mike Gold)는 한 인터뷰에서 “도미니카공화국은 상업용 우주공항 건설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으며, 최근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우주국(Latin American and Caribbean Space Agency)의 일원이 되어 우주를 국가 경제 개발 계획의 중요한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8728

도미니카공화국, 아르테미스 협약 가입으로 우주 탐사 시대 열다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도미니카공화국(Dominican Republic)이 미국이 주도하는 아르테미스 협약(Artemis Accords)에 10월 4일 가입했다. 협약에 가입한 44번째 나라이다.협약 서명은 특별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