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로켓랩, 미 상무부 지원으로 우주 태양전지 생산 50% 확대 추진

by 산경투데이 2024. 12. 2.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

로켓랩이 우주용 태양전지(solar cells)의 미국 내 생산을 확대한다.

미 상무부는 이를 위해 최대 2,390만 달러의 지원금을 로켓랩에 지급한다고 11월 25일 발표했다.

로켓랩은 2022년 ‘솔에어로 테크놀로지스’(SolAero Technologies)를 인수했고, 이를 통해 미국에서 우주용 태양전지를 제조하는 기업 두 곳 중 하나가 됐다.

나머지 기업은 ‘노스럽 그러먼’(Northrop Grumman)이다.

로켓랩과 노스럽 그러먼이 생산하는 우주용 태양전지는 NASA와 미 우주군 등의 핵심 우주 자산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받은 지원금은 로켓랩이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에 운용하고 있는 태양전지 생산 시설을 확장하고, 향후 3년 안에 태양전지 생산량을 지금보다 50% 늘리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브래드 클레벤거(Brad Clevenger) 로켓랩 우주 시스템 부문 부사장은 25일 성명에서 “이번 수상은 화합물 반도체 제조 역량에서 미국의 리더십을 확보하는 동시에, 우주급 태양전지 생산 분야의 리더로서 로켓랩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번 투자를 통해 로켓랩은 생산을 확대하고 고도로 숙련된 제조 일자리를 창출하며 뉴멕시코에서 경제 및 인력 개발 활동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9587

 

로켓랩, 미 상무부 지원으로 우주 태양전지 생산 50% 확대 추진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로켓랩이 우주용 태양전지(solar cells)의 미국 내 생산을 확대한다.미 상무부는 이를 위해 최대 2,390만 달러의 지원금을 로켓랩에 지급한다고 11월 25일 발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