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한주간 증시] 트럼프 리스크 완화에 코스피 2,640선 돌파…반도체주 강세 지속

by 산경투데이 2025. 3. 24.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지난주 국내 증시는 미국발 악재가 잠잠해지며 상승 흐름을 보였다. 코스피는 2,600선을 넘어 2,640선까지 오르며 3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반도체주가 외국인 순매수와 함께 주도권을 잡으면서 증시 회복을 견인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주 코스피는 전주 대비 76.77포인트(2.99%) 오른 2,643.13으로 마감했다.

외국인은 유가증권시장에서 2조7천551억원을 순매수하며 10주 만에 매수세로 돌아섰다. 기관도 5천416억원을 순매수하며 증시 상승에 힘을 보탰다. 반면 개인 투자자는 3조7천65억원을 순매도하며 차익 실현에 나섰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주도한 반도체주는 강력한 상승세를 보였다.

모건스탠리가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6만5천원에서 7만원으로 상향 조정하자 외국인은 전기/전자 업종을 집중 매수했다. 삼성전자는 5개월 만에 '6만전자'를 회복했으며, SK하이닉스 역시 '21만닉스'로 올라섰다.

전문가들은 금주 증시 역시 불확실성 속에서 반도체주가 증시 하단을 지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올투자증권 조병현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수급 쏠림에 의한 변동성 장세를 대비해야 한다"며 "상승 업종 추격 매수는 리스크가 크다"고 조언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압박이 다소 완화되는 분위기 속에서도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일정이 다가오며 증시 변동성을 자극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또한 오는 31일 예정된 공매도 재개는 외국인 투자 심리에 긍정적 영향을 줄 가능성이 제기된다.

반도체주의 저평가 메리트와 외국인 복귀 기대감이 상승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상준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관세 리스크가 고점을 지나면서 미국 감세안과 경기 부양책 등 긍정적 요인이 대기하고 있다"며 "반도체주의 회복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한주간 증시] 트럼프 리스크 완화에 코스피 2,640선 돌파…반도체주 강세 지속 < 주식/펀드 < 경제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한주간 증시] 트럼프 리스크 완화에 코스피 2,640선 돌파…반도체주 강세 지속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지난주 국내 증시는 미국발 악재가 잠잠해지며 상승 흐름을 보였다. 코스피는 2,600선을 넘어 2,640선까지 오르며 3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특히 반도체주가 외국인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