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71억 배임' 박석호 타이이스타젯 대표 구속

by 산경투데이 2023. 3. 31.
반응형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이스타항공 71억 원 배임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박석호 타이이스타젯 대표가 구속됐다.

박 대표의 신병을 확보한 검찰은 이스타항공 배임과 문재인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모씨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한 수사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전주지방법원은 박 대표에 대해 검찰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등의 혐의로 재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재판부는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타이이스타젯은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이상직 전 의원이 실소유한 것으로 의심받고 있는 태국계 저비용 항공사다.

 

검찰은 구속영장에 이 전 의원을 박 대표의 공범으로 적시하고 이전과 달리 박 대표의 구속 필요성을 보강했다. 또 박 대표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40억원 상당의 불법 외환거래를 한 혐의도 넣었다.

 

박 대표는 지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이스타항공 자금 71억 원을 타이이스타젯 설립 자금으로 쓰는 등 이스타항공에 경제적 손실을 끼친 의혹을 받고 있다.

 

앞서 지난 3일 영장이 기각됐지만, 검찰은 보강 수사를 벌여 박 대표에 대해 다시 영장을 청구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71억 배임′ 박석호 타이이스타젯 대표 구속 (sankyungtoday.com)

 

′71억 배임′ 박석호 타이이스타젯 대표 구속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이스타항공 71억 원 배임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박석호 타이이스타젯 대표가 구속됐다.박 대표의 신병을 확보한 검찰은 이스타항공 배임과 문재인 전 대통령의 전 사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