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구현모 KT 차기대표 후보 확정...국민연금은 반대표 예고

by 산경투데이 2022. 12. 29.
반응형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KT가 구현모 현 대표를 주주총회에 추천할 차기 대표 후보로 최종 낙점했다. 그러나 KT 최대주주인 국민연금은 경선 기본 원칙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 등으로 주주총회에서 반대할 뜻을 내비췄다. 구 대표의 연임이 확정되면서 이르면 다음주 KT의 임원인사와 조직개편 등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통상 KT는 임원 인사를 12월 초중순쯤 하지만, 구 대표의 연임 결정이 늦어지면서 지연된 바 있다.



28일 KT에 따르면 KT대표이사후보심사위원회는 구 대표를 차기 대표 후보로 주총에 추천하기로 했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구 대표 등 사내 후보자 13명과 사외 인사 14명에 대해 대표이사 적격 여부를 검토했다. 이후 KT 대표이사후보심사위원회의 심사가 진행됐다. 당초 단독 후보로 추천받은 구 대표가 경선 절차를 밟겠다고 하면서 추가적인 연임 적격 심사와 경쟁 심사가 진행됐다.



.이날 심사 결과가 발표된 후 서원주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CIO)은 보도자료를 통해 “KT의 CEO 후보 결정이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이뤄져야 한다는 경선의 기본 원칙에 부합하지 못한다는 입장”이라며 “앞으로 의결권 행사 등 수탁자 책임활동 이행 과정에서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3월로 예정된 KT 정기 주총에서 구 대표 연임에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예고했다.





[ⓒ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view/1065568413359490

 

구현모 KT 차기대표 후보 확정...국민연금은 반대표 예고

[산경투데이 = 김병관 기자] KT가 구현모 현 대표를 주주총회에 추천할 차기 대표 후보로 최종 낙점했다. 그러나 KT 최대주주인 국민연금은 경선 기본 원칙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 등으로 주주총회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