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대명소노, 티웨이항공 경영권 확보 추진…항공 산업 도약 선언

by 산경투데이 2025. 1. 22.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의 경영권 확보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소노인터내셔널은 티웨이항공을 상대로 주주명부 열람등사 청구와 주주제안을 전달하며 경영 참여를 선언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지난 20일, 티웨이항공과 정홍근 대표이사에게 경영진 교체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유상증자 실시 등 주요 내용을 담은 경영개선요구서를 전달했다. 이를 통해 티웨이항공의 재무 구조를 강화하고 항공사 운영 안정화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요구서에서 티웨이항공의 항공 안전 관리와 브랜드 이미지 문제를 지적했다. 회사는 "항공 안전에 대한 인식 부족과 이에 따른 국토교통부의 행정 조치로 브랜드 신뢰가 훼손되고 있다"며 운항 신뢰성을 개선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명소노그룹은 2024년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선임 의안을 상정하기 위해 주주제안을 제출한 상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이사회를 구성하고 티웨이항공의 장기적인 성장 전략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서준혁 대명소노그룹 회장은 “그룹의 글로벌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해 티웨이항공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며, “항공 산업 진출을 대명소노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티웨이항공의 최대 주주는 티웨이홀딩스와 예림당으로, 양사의 지분 합산율은 30.06%다. 대명소노그룹은 소노인터내셔널(16.77%)과 대명소노시즌(10%)을 통해 26.77%의 지분을 보유하며 2대 주주로 자리하고 있다.

양측의 지분 차이가 3%포인트도 채 되지 않아 향후 경영권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의 경영권을 확보하게 될 경우, 항공 산업 전반에 새로운 변화가 예상되며 주주들의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0233

 

대명소노, 티웨이항공 경영권 확보 추진…항공 산업 도약 선언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의 경영권 확보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소노인터내셔널은 티웨이항공을 상대로 주주명부 열람등사 청구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