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SK그룹, 신입사원 교육에 AI 역량 강화…'AI 리터러시' 전면 도입

by 산경투데이 2025. 1. 27.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SK그룹이 인공지능(AI)을 핵심 성장 전략으로 삼으며 신입사원 교육 과정에서도 AI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SK그룹은 지난 2∼15일 약 1,000명의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그룹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패기 있는 SK인(人) 양성'을 주제로 신입 구성원 과정을 진행했다.

매년 신입 사원은 이 과정을 통해 SK그룹 고유의 경영 철학인 SKMS(Social Value Management System) 를 이해하고 실천뿐 아니라,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인 'AI 리터러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신입사원들은 AI 기술이 급변하는 업무 환경에서 가지는 중요성을 배우고 이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익혔다.

조사에 따르면 SK 신입사원의 75%가 1~3개의 AI 툴(Tool)을 사용 중이며, 가장 많이 쓰는 AI 툴(중복 응답)은 '챗GPT'(98%), '클로바X'(37%), '제미나이'(28%) 순으로 나타났다.

신입 사원들은 지난 14일 광장동 워커힐에서 열린 '회장과의 대화' 세션에서 AI를 활용해 이메일 처리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회신까지 실행하며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 'AI 에이전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해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사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등 주요 멤버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다.

발표를 들은 최태원 회장은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확보한 업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고민한다면 업무를 더욱 잘 디자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SK하이닉스 곽노정 사장은 "세상에 없던 아이디어로 역경을 이겨낸 경험이 지금의 SK하이닉스 위상을 만든 DNA"라며 "AI 시대에 필수적인 고대역폭 메모리(HBM)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새로운 도전에 대한 과감한 시도였다"며 AI 혁신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SK그룹, 신입사원 교육에 AI 역량 강화…'AI 리터러시' 전면 도입 < 재계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K그룹, 신입사원 교육에 AI 역량 강화…'AI 리터러시' 전면 도입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SK그룹이 인공지능(AI)을 핵심 성장 전략으로 삼으며 신입사원 교육 과정에서도 AI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27일 재계에 따르면 SK그룹은 지난 2∼15일 약 1,000명의 신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