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美 빅테크, 잇단 분기 실적 발표…투자자 시선 집중

by 산경투데이 2025. 1. 27.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이번 주 미국 주요 빅테크 기업들이 잇달아 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발표는 지난해 4분기 실적뿐만 아니라 올해 전망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전망이다.

26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오는 29일(현지시간) 테슬라가 실적 발표에 나선다.

테슬라의 주가는 지난해 11월 이후 60% 급등했지만, 이달 초 발표한 차량 인도량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며 5% 하락한 바 있다.

투자자들은 이번 실적 발표에서 테슬라가 개발 중인 로보택시와 휴머노이드 로봇 출시 일정과 관련된 구체적인 언급이 있을지도 관심사다.

같은 날 발표를 앞둔 마이크로소프트(MS)와 메타플랫폼은 인공지능(AI) 분야의 투자 성과가 핵심 관전 포인트다.

특히 메타의 경우 데이터 센터 등 AI 인프라 구축에 올해 "600억∼650억 달러(93조원)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는 지난해보다 무려 70% 늘어난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다.

30일 실적 발표를 예고한 애플은 최근 중국 시장에서의 아이폰 판매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애플의 주가는 지난해 말 대비 하락했으며, 엔비디아에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내준 상태다. 시장 전망치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지만, '깜짝 실적'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구글과 아마존은 각각 2월 4일과 6일 실적 발표에 나선다.

아마존 주가는 올해 들어 7% 이상, 구글 주가는 5% 이상 상승하는 등 시장의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외 클라우드 사업 부문의 성과가 주목된다.

세계 최고 시가총액 기업 엔비디아는 2월 하순 분기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다.

AI 칩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가진 엔비디아가 어떤 실적을 기록할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美 빅테크, 잇단 분기 실적 발표…투자자 시선 집중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美 빅테크, 잇단 분기 실적 발표…투자자 시선 집중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이번 주 미국 주요 빅테크 기업들이 잇달아 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발표는 지난해 4분기 실적뿐만 아니라 올해 전망을 가늠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