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골프존, 베트남 웹·앱도 5일째 먹통…국내서버 사용탓

by 산경투데이 2023. 11. 28.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국내 스크린골프 업계 1위 골프존의 베트남 진출 매장 50여곳도 랜섬웨어 공격에 따른 서버 장애로 불편을 겪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골프존 베트남 매장들은 국내 서버를 사용하고 있어 이번 사태의 영향을 받고 있다. 다만 베트남은 전화 예약이 대부분이어서 수기 로그인으로 플레이는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골프존은 "베트남 매장들 경우 국내 서버 사용으로 국내와 동일현상 발생하고 있다"며 "베트남은 전화 예약이 대부분이어서 서버 장애 영향은 미미하다"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도 국내도 아이디와 비번을 직접 입력해 로그인하면 플레이 가능하다"며 "수기 로그인, 모바일앱 접속 불편 외 플레이는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와 베트남 웹·앱이 닷새째 먹통이 이어지면서 가맹점주와 이용자들의 불편이 누적되고 있다.

골프존은 24일 입장문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분들과 점포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점주님들께 진심으로 깊은 양해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골프존은 "랜섬웨어에 따른 서버 디스크 파손으로 골프존 웹·앱·점포 운영 사이트 등의 정상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회원 개인정보 유출은 없었다"며 "다만 외부 랜섬웨어 공격으로 서버 오류가 발생한 만큼 피싱 문자에 대해 주의를 당부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골프존을 사칭한 피싱 SMS문자가 불특정 다수에 발송되고 있지만 자사는 답변을 요구하는 문자를 발송하지 않는다"며 "전국의 골프존 시스템 설치 매장에서 스크린골프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예약이 불가능해 불편하시더라도 예약·확인 문의는 매장으로 유선 연락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골프존은 28일 모바일앱 서버를 먼저 복구하고 웹사이트 서버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골프존, 베트남 웹·앱도 5일째 먹통…국내서버 사용탓 < 산업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골프존, 베트남 웹·앱도 5일째 먹통…국내서버 사용탓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국내 스크린골프 업계 1위 골프존의 베트남 진출 매장 50여곳도 랜섬웨어 공격에 따른 서버 장애로 불편을 겪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골프존 베트남 매장들은 국내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