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대형 병원 마스크 의무 해제, 코로나 위기 단계 '관심'으로 하향

by 산경투데이 2024. 5. 1.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코로나19의 위기 단계가 '관심'으로 낮춰지면서 1일부터 대형 병원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다.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의 위험도 하락에 따라 기존에 병원과 감염 취약 시설에서 요구되던 강제 조치들이 이제 권고 사항으로 전환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6월 '심각' 단계에서 '경계'로 조정된 후, 이번 조정으로 코로나19에 대한 국가적 대응이 더욱 완화 됐다.

요양병원과 같은 감염 취약 시설에서 실시되던 선제 검사도 이제는 의무가 아닌 권장 사항으로 변경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격리 권고가 기존 5일에서 증상이 호전된 후 24시간으로 단축되어, 확진자는 증상 개선 후 하루만 격리한 후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게 되었다.

진단 검사와 관련해서는, 특정 대상군에 한하여 신속항원검사(RAT)의 비용이 지원되며, 코로나19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의 경우 무상 지원이 종료되고 본인부담금 제도가 도입되었다.

그러나 의료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여전히 무상으로 치료제를 지원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2023∼2024절기 접종까지만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그 이후에는 고령층, 면역 저하자 등 고위험군만 무료 접종을 지속하게 된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대형 병원 마스크 의무 해제, 코로나 위기 단계 '관심'으로 하향 < 시사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대형 병원 마스크 의무 해제, 코로나 위기 단계 '관심'으로 하향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코로나19의 위기 단계가 '관심'으로 낮춰지면서 1일부터 대형 병원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다.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의 위험도 하락에 따라 기존에 병원과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