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최상목 부총리, 민생경제 회복과 지속가능 성장 위한 정책 집중 선언

by 산경투데이 2024. 5. 1.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국민 공감대 형성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강력한 정책 집중을 선언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발표된 경제 지표와 더불어 민생 안정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최 부총리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진정한 경제 회복을 위해 모든 정책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히며, "민생안정 지원단" 신설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속한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임을 알렸다.

올해 1분기 국내총생산(GDP)이 개선세를 보이고, 수출 역시 4월에 지속적인 회복세를 유지하고 있음을 강조한 최 부총리는 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와 경제 역동성 제고를 위한 본격적인 노력을 예고했다.

또한, 다음 달까지 역동경제 로드맵을 마련하고, 이를 재정정책 방향 논의에 반영할 것임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방안도 논의되었다. 온라인 도매시장 활성화, 거래품목 확대, 판매자 가입 기준 완화 등을 통해 유통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정한 거래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임을 밝혔다.

이러한 조치는 유통단계별 불공정 행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엄정 조치할 예정이다.

게임 산업 진흥에 관해서도 종합 계획을 발표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국내 이용자를 위한 공정한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북미 및 유럽 시장 진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최상목 부총리는 이러한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국민 생활의 질 향상을 도모할 것임을 강조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약속했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5854

최상목 부총리, 민생경제 회복과 지속가능 성장 위한 정책 집중 선언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국민 공감대 형성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강력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