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스타벅스 디카페인, 1억 잔 돌파...디카페인 1+1 이벤트

by 산경투데이 2024. 5. 2.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디카페인 커피의 누적 판매량이 1억 잔을 넘어섰다고 발표하면서, 이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17년 처음 도입된 이후, 디카페인 커피는 점차 인기를 끌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였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디카페인 커피의 성공적인 판매 동력으로 첨단 ‘내추럴 디카페인’ 공정을 꼽았다.

이 공정은 화학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초임계 CO2와 스팀만을 활용해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함으로써,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맞물려, 특히 오후 늦은 시각에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디카페인 선택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스타벅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오후 2시 이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판매 비율이 일반 아메리카노 판매 비율보다 16% 포인트 높은 51%를 차지했다.

이번 기념 이벤트는 5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오후 2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5가지 메뉴를 주문할 경우, 동일한 음료를 하나 더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언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매김한 디카페인 커피는 올해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 디카페인 커피 시장의 저변을 넓힌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디카페인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스타벅스 디카페인, 1억 잔 돌파...디카페인 1+1 이벤트 < 유통·소비자 < 경제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