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스페이스X-존디어 vs 인텔샛, 위성통신 농업 시장 지배를 위한 각축

by 산경투데이 2024. 5. 8.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

위성통신을 농업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1월 미국의 농기계 제조업체 '존 디어’(John Deere)가 스페이스X를 위성통신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했다.

그리고 4월 말 존디어의 경쟁사인 CNH Industrial은 정지궤도 통신위성 운용사 인텔샛(Intelsat)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인텔샛은 협력사인 하이스카이(hiSky)가 개발한 대형 채굴기용 위성통신 수신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 수신기는 트랙터 같은 농기계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인텔샛은 최근 중궤도에 통신위성을 보유하고 있는 SES와 합병을 결정했고,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통신위성을 사용하면 스타링크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농업분야 고객에게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텔샛은 2024년 3분기 브라질을 시작으로 농기계 통신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2025년 중반까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스페이스X-존디어 vs 인텔샛, 위성통신 농업 시장 지배를 위한 각축 < 우주 산업 < 우주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스페이스X-존디어 vs 인텔샛, 위성통신 농업 시장 지배를 위한 각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위성통신을 농업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지난 1월 미국의 농기계 제조업체 '존 디어’(John Deere)가 스페이스X를 위성통신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했다.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