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조현문 전 효성 부사장, 상속 재산 전액 사회 환원 선언

by 산경투데이 2024. 7. 5.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조현문 전 효성 부사장이 선친의 상속 재산을 전액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는 5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선친이 물려준 상속 재산을 한 푼도 제 소유로 하지 않고 공익재단을 설립해 출연하겠다"고 밝혔다.

조 전 부사장은 "상속 재산을 욕심내지 않고 전액 재단에 출연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선례를 만들고자 한다"며 다른 공동 상속인들도 협조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효성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것이 가장 큰 희망"이라며 계열 분리와 지분 정리에 대해 형제들과 효성의 협조를 요청했다.

그는 이어 "이미 조현준 회장과 조현상 부회장도 계열 분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제가 더 이상 효성그룹의 특수관계인으로 묶이지 않고 삼형제가 독립 경영을 하는 것 역시 선친의 유훈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조 전 부사장은 형제 간의 갈등을 종결하고 화해를 이루고 싶다는 의지도 밝혔다.

그는 "지금까지 벌어진 형제 간의 갈등을 종결하고 화해를 이루고 싶다"며 "저에게 벌어진 여러 부당한 일에 대해 문제 삼지 않고 용서하려 한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6814

 

조현문 전 효성 부사장, 상속 재산 전액 사회 환원 선언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조현문 전 효성 부사장이 선친의 상속 재산을 전액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발표했다.그는 5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