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한화시스템, 에어버스와 손잡고 차세대 우주 태양전지 모듈 개발 추진

by 산경투데이 2024. 8. 22.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명준 기자]

한화시스템의 사내벤처 '플렉셀 스페이스'가 독일의 에어버스 디펜스 앤드 스페이스와 차세대 우주 태양전지 모듈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최근 협력 의향서(LOI)를 체결하고, 기존 태양전지 대비 무게는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성능과 효율을 유지할 수 있는 우주용 태양전지 모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플렉셀 스페이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탠덤 태양전지 셀을 기반으로 저비용·고효율·빠른 생산·유연성을 갖춘 차별화된 태양전지 모듈을 선보일 예정이다.

탠덤 태양전지 셀은 구리, 인듐, 갈륨, 셀레늄(CIGS)과 페로브스카이트를 결합한 구조로, 기존 제품보다 경량화와 고출력을 실현할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마이클 미트나흐 에어버스 디펜스 앤드 스페이스 태양전지 세일즈 매니저는 "플렉셀 스페이스와 협력하여 우주 환경에 적합한 고효율 태양전지 모듈을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력으로 우주 태양전지 기술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안태훈 플렉셀 스페이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세계 우주 태양전지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며, "우주 최초의 신소재 태양전지 성능을 위성 제조사가 직접 검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7779

 

한화시스템, 에어버스와 손잡고 차세대 우주 태양전지 모듈 개발 추진

[산경투데이 = 박명준 기자]한화시스템의 사내벤처 '플렉셀 스페이스'가 독일의 에어버스 디펜스 앤드 스페이스와 차세대 우주 태양전지 모듈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최근 협력 의향서(LOI)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