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PICK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 논란…항공사 미흡한 대응에 비판

by 산경투데이 2024. 9. 11.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인천국제공항에서 로스앤젤레스(LA)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OZ204편 기내에서 발생한 승무원 폭행 사건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항공사 측의 미흡한 대응이 지적되며, 사건에 대한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9시경, 인천공항에서 이륙을 준비하던 아시아나항공 OZ204편에서 외국인 남성 승객이 여성 승무원의 얼굴을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남성 승객은 이륙 준비 중 자리에서 일어나 화장실로 이동하려 했으며, 이를 제지하던 승무원이 폭행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즉시 경찰에 신고하거나 비행기를 계류장으로 돌려 폭행 승객을 내리지 않고 이륙을 강행했다.

더욱이 비행 도중이나 미국 현지 도착 후에도 경찰에 사건을 신고하지 않은 점이 큰 논란으로 이어지고 있다.

승무원들의 안전과 승객의 질서를 유지해야 할 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LA 도착 후 해당 승무원과 캐빈 매니저를 즉시 귀국시키고 후속 업무에서 제외했다고 밝혔으며, 승무원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사건에 대해 면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조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처를 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국토교통부 서울지방항공청은 사건의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하고, 가해 승객에 대한 수사의뢰와 더불어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행정처분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산경투데이 https://www.sankyungtoday.com

 

산경투데이

단독, 우주, 산업, 경제, 시사, 금융, 전국, 기사 등 수록

www.sankyungtoday.com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8181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 논란…항공사 미흡한 대응에 비판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인천국제공항에서 로스앤젤레스(LA)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OZ204편 기내에서 발생한 승무원 폭행 사건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항공사 측의 미흡한 대응이 지적되며,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