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인도군, 사상 첫 우주 군사 훈련 '안타릭샤 아브야스 2024' 실시

by 산경투데이 2024. 11. 17.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

인도군이 사상 최초로 자체 우주 군사 훈련을 실시했다.

‘안타릭샤 아브야스 2024’(Antariksha Abhyas 2024)라고 명명된 이 훈련은 인도 국방우주국(Defence Space Agency)의 주도로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뉴델리에서 실시됐다.

인도 육군, 공군, 해군, 인도우주연구기구(ISRO), 국방 연구 개발 기구(Defence Research and Development Organisation, DRDO)에서도 인력을 파견했다.

이번 훈련은 우주에 대한 인도의 국가 전략 목표를 명확히 하고, 군사 작전 역량을 통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인도의 각 군이 현재 우주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우주 기반 서비스에 대한 접근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군사작전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훈련에 포함됐다.

아닐 차우한(Anil Chauhan) 인도군 참모총장은 훈련 개시를 알리는 연설에서 “우주가 인도의 국방과 안보에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풍부한 우주 탐사 경험과 확장하는 군사력을 바탕으로 인도는 우주와 관련한 새로운 도전을 헤쳐 나갈 것”이라고 했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9337

인도군, 사상 첫 우주 군사 훈련 '안타릭샤 아브야스 2024' 실시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인도군이 사상 최초로 자체 우주 군사 훈련을 실시했다.‘안타릭샤 아브야스 2024’(Antariksha Abhyas 2024)라고 명명된 이 훈련은 인도 국방우주국(Defence Space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