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
펩시콜라 제조사인 펩시코가 건강 지향 탄산음료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브랜드 포피(Poppi)를 19억5천만 달러(약 2조8천억 원)에 인수한다.
17일(현지시간) 폭스비즈니스 등에 따르면, 라몬 라구아르타 펩시코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건강을 고려한 음료 선택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략적 인수를 지속해왔다”며 이번 포피 인수가 펩시코의 장기적인 제품 혁신 전략과 맞닿아 있다고 밝혔다.
포피는 최근 프리바이오틱스 음료 시장의 급성장에 힘입어 연간 매출 5억 달러(약 7,200억 원)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소매점 매출은 전년 대비 163%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펩시코의 주요 경쟁사인 코카콜라도 프리바이오틱 탄산음료 ‘심플리 팝’을 지난달 출시하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베커 커 코카콜라 영양 부문 CEO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웰빙 음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퓨처 마켓 인사이트는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시장 규모가 2034년까지 5,450만 달러(약 78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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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코, 19.5억 달러에 포피 인수…웰빙 탄산음료 시장 경쟁 본격화
[산경투데이 = 이준영 기자]펩시콜라 제조사인 펩시코가 건강 지향 탄산음료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브랜드 포피(Poppi)를 19억5천만 달러(약 2조8천억 원)에 인수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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