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직원검색 차단' LH, 고객만족도 최하위

by 산경투데이 2023. 4. 14.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해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13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LH는 최하위인 '미흡' 등급을 받았다.



최하위인 '미흡' 등급을 받은 기관은 LH를 포함해  한국전력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에스알(SR), 공무원연금공단, 국립중앙의료원 등 81곳이다. 고객만족도 '보통' 등급을 받은 기관은 전년보다 17곳 증가한 113곳이었다.



LH는 최근 홈페이지에서 직원검색기능을 삭제해버렸다. 지난해 서울 지하철에서 발생한 스토킹 살인사건 때문에 직원들이 위협을 느낄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LH 상위기관인 국토교통부는 물론 LH보다 규모가 작은 SH에서도 부서별로 직원이름, 직위, 연락처, 담당업무 등을 안내하고 있다.



이뿐아니라 LH는 정보공개청구에 의한 공개율이 타 기관들에 비해 현저히 낮다는 지적을 각종 시민단체로부터 받고 있다.



한편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부동산원 등 51곳으로 전년 대비 10곳 늘었다.



이 가운데 축산물품질평가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벤처투자 4곳은 4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sankyungtoday.com)

https://sankyungtoday.com/news/view/1065579083942685

′직원검색 차단′ LH, 고객만족도 최하위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해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13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

sankyungtoday.com

반응형